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기/코펠 - ATS 티타늄 코펠 TS-105

캠핑 이야기/캠핑 장비

by lnayun 2012. 5. 15. 00:10

본문

728x90

식기/코펠 - ATS 티타늄 코펠 TS-105

 

일본 EPI gas사에서 출시한 티타늄 코펠입니다.
티타늄 코펠의 바닥부위를 알루미늄 소재로 스프레이 가공처리한 EPI 코펠입니다.
ATS(Aluminum Thermal Spraying)가공기법으로 바닥부위의 열전도성을 알루미늄 코펠에 가깝게 처리하여, 기존 티타늄 코펠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눌러붙거나, 밥이 쉽게 타는 현상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입니다.
티타늄 코펠의 강도와 내구성,경량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코펠 고유의 기능인 조리성을 살려낸 최상의 티타늄 코펠로, 조리시 미끄러짐까지 방지할 수 있습니다.
뚜껑의 경우 용기로 사용할 수 있는 깊이와 직접 조리에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손잡이 부위는 각도를 주어 파지시에 완벽함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본체에는 100cc 단위로 눈금을 새겨넣어 냉동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라면등의 물량을 재기에 편리합니다.

 

 

티타늄 코펠은 사용에 주의하여야 한다.

맨위 사진의 뚜껑부분에 보면 색상이푸른색을 띠는 부분이 보이는데.. 이건 강불에 올려서 색상이 변색 된 것이다.

밥을 해 먹을 목적으로 샀는데,.. 아직 밥은 해 보지 못했다.(현재까지 밥을 할수 있는 유일한 티타늄 코펠이라고 한다.)

아랫쪽 티타늄과 알루미늄이 섞인 부분은 거칠다. 이부분이 특허를 낸 부분인데.. 티타늄의 장점과 알루미늄의 장점을 사용했다고 한다. 설거지를 할때 느낌은 별루 좋지 않다. 많이 거칠다.

뚜껑부분은 티타늄으로만 되어 있어 강불에는 바로 색상이 변했다.

알루미늄 부분은 불에 약간의 변색이 있긴 하지만 코펠바닥까지 신경쓰면서 사용하진 않으니,..

티타늄은 가볍고 열 전도가 좋아 등산 용품에서는 고가에 제작되어 팔리지만 사용상의 주의 점은 숙지하고 있어야 관리가 가능할것이다.

 

티타늄에 대해서

티타늄은 알루미늄보다 가볍고 강도가 높으며 녹슬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금속냄새가 전혀나지 않으며 비중은 스테인레스의 60%로 아주 가볍고 우수한 내직성을 가졌습니다.
해수에 대해서도 강한 성질을 지녔으며, 열전도성은 작고 고온일 때 강도 나 저온에 대해 충격으로부터 견디어 내는 특성이 우수합니다.
우수한 내식성, 고강도, 비중이 가볍다.
티타늄의 비중은 4.51로서 동이나 니켈의 약 50%에 해당하고 스테인레스의 약 60%로 대단히 가볍기 때문에 구조물의 중량을 경량화 할 수 있다.

순수티타늄의 경우는 60~160kgf/㎟로 500℃까지는 여타의 금속제료중 최대의 비강도를 갖는다. 티타늄의 내부식성은 특별히 주목할 만 하다. 금속의 내부식 저항은 분해하기 어려워 산화물의 보호피막을 형성함으로서 생기게 된다. 티타늄의 부식은 균일하며 움푹 파여진 증거 또는 국부화된 그밖의 심한 발생현상은 거의 없다. 정상적으로 응력부식, 피로부식, 입간부식 혹은 전기부식을 받지 않는다. 티타늄의 부식저항은 스테인레스 강이나 동합금과 비교해서 여러 사용조건에도 우수하여 특히 해수에는 백금에 필적할만한 내식성을 갖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