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텐트/타프 - WXtex S2

캠핑 이야기/캠핑 장비

by lnayun 2012. 5. 12. 09:02

본문

728x90

텐트/타프 - WXtex S2

미국 퍼시픽아웃도어社(Pacific outdoor)에서 출시한 차양막으로 2~3인용으로 여유있게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4각형의 모양을 갖춘 제품으로 지형지물의 형태와 차양막의 활용 방법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박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사각타프.. 휴대의 편의성을 위해 타프 자체에 주머니가 달려있어서 타프설치/휴대시 간편하게 보관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주머니를 잊어버리는 불상사는 없을듯 합니다.

가볍고 무게가 작은 장점은 좋은데 ... 오늘 필드에 테스트가서 바람좀 부니,. 답이 안나옴.. 아주 낮은 자세로 셋팅할때만 사용해야 될꺼 같습니다.

보통 등산용 지팡이를 양쪽에 걸어서 비박용 침낭을 넣어 사용하면 제격일듯 합니다.

방수 효과는 좋은데 두께가 얇다. 무게를 줄이는 장점은 되겠지만 사용시 조심스럽습니다.

스노우피크 타프와 같이 테스트 결과 양쪽에 걸쳤던 윙폴의 높이를 낮추었음에도 불구하고 바람에 찢어질까 염려가 되네요

물론 두제품의 사용 환경이 다르니 당연한 결과지만^^

 

이제품의 장점으로는 가볍고 방수가 되기 때문에 배낭에 하나씩 넣고 비박시 사용이 좋고, 쉴터로 활용 할수 있는 여러개 홀더가 있어 아이디어에 따라 다양한 쉴터로 구성 할수 있습니다.

특히 캠핑 철수할때 비가 내리면 장비를 덮어서 비를 막을 수있어 여러번 활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쉴터로 구성할때는 따로 폴대없이 등반용 스틱으로도 구성할수 있고 지형지물을 이용해 끈을 연결하여 쉴터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 7년 정도 지났는데, 보관상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타프의 천과 방수 코팅이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실리콘 코팅이 벗겨지는 현상때문에 이젠 바람 막이용으로 변해 버렸네요.

작고 얇고 가벼운것 까지 좋은데 내구성이 좀 떨어지는 듯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