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텐트 구입요령

캠핑 이야기/캠핑 일반

by lnayun 2012. 6. 6. 00:25

본문

728x90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군요~^^

많은 분들이 이 휴가철만 되면 캠핑용품 점이나 대형마트의 캠핑코너를 서성이게 되지요.

 

일년에 한번 떠나는 캠핑여행을 위해 장만해야 되는 장비들 치고느 가격이 장난아니지요.

요 몇년사이에 특정 제품의 가격이 엄청난 고공행진을 하면서 등달아 장비가격이 많이 오른듯 합니다.

장미 마련을 위해 캠핑코너를 서성일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것이 텐트입니다.

 

가격은 적당한지... 사이즈는 어느정도 되는지.. 기능은 어떤지... 모르는 상태에서 구경만 하고 돌아오기 일수 입니다.

자 그럼 어디서 부터 준비를 해야 할까요?

뭐 이건 공식으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에 저의 주관적인 생각을 올립니다.

 

가장 먼저 자신의 여행목적과 인원에 따른 선택이 있어야 합니다.

단발로 끝나는 여행을 위해 많은 돈을 들여서 너무 훌륭한 제품을 구매하여 일년을 묶여두는건 너무나 안타까운일일 것입니다.

그럼 적당한 제품을 찾아 볼까요?

  음떠나는 캠핑 여행을 위해서는 텐트판매 스펙에 기록되어 있는 인원수를 그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이건 무슨 이야기냐 하니... 텐트에 4인기준이라고 되어 있는 텐트는 4명이 반듯이 누우면 누워 잘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여행을 떠나면 각종 장비며, 가방이며, 모든 짐들이 텐트안에 자리 잡습니다. 그러면 벌써 2명이 누울수 있는 공간이 사라져 버립니다.

4명이 떠나는 여행에 4인용 텐트를 구매하시면 칼잠을 피할수 없을것입니다.

처음 떠나는 여행에서 4명이 넉넉하고 편한 여행을 생각하시고 출발 하실텐데, 텐트의 스펙에 적힌 4인용을 구입하시면 기대하시는 여행이 되지 않을것이라 생각됩니다.

1박 2일 정도의 짧은 여행이라면 하루 고생하더라도 조금 저렴한 4인용으로 가셔서 고생의 추억을 가져오시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

2박3일이나 3박4일 정도를 생각하신다면 6인용 정도의 텐트를 추천드립니다.

 

  는 보통 비박형태의 캠핑을 저는 쭈꾸리 모드라고 부릅니다. 일명 좌식모드지요.

밥도 쭈구리고 하고, 밥먹을때도 바닥에 퍼질러 놓고 쭈구려 먹는다고 해서 저는 쭈구리 모드라고 부릅니다.

돗자리 펴고 이런 좌식 모드에서의 여행을 하실 생각이시라면 텐트구매를 하시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 테이블을 사용하신다던지 의자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거실형 텐트처럼 대형으로 가시는것이 맞을듯 합니다. 이런 경우 많은 장비를 구매하여야 하기 때문에 단발로 끝나는 여행에서는 추천드릴만한 것은 아닌듯 합니다.

 

  즘 나오는 제품들은 대부분 방수 처리가 되어 텐트 자체로만으로도 왠만한 비, 바람을 견딜수 있게 디자인되어 나옵니다.

비가 오는경우 텐트 구매시 들어있는 후라이를 설치하시면 그야 말로 완벽에 가깝습니다.

구매시 좀더 신중을 기하신다면 텐트 천의 재질이 방수압이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 캠퍼들이 여행가서 가장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것 또한 사이트 구축입니다.

설치해 놓은거 보면 별것 없어 보이지만 폴대다 빠져있는 텐트만 보고 사이트 구축하는건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힘든 부분이죠..

다 연결해서 끼워 보면 어디는 남고 어디는 모잘라고.. ^^

그래서 비교적 설치가 간단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폴대 수가 적고 구조가 간단한 텐트를 추천드립니다.

캠핑을 자주 다니지 않으신다면 쉽게 펴고 접을수 있는 자동 텐트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트 무게를 확인하세요

텐트의 무게를 확인해야 하는경우는 친구들과 함께 버스타고 기차타고 떠나는 여행이라면 꼭 무게를 확인하세요.

한번 들어보면 무게 얼마되지 않습니다. 그뜬히 들고도 남습니다.

하지만 배낭하나 메고 한손에는 음식, 음료수 들고 친구와 함께 나누어 드는 텐트의 무게의 압박은 완전군장하고 들고 행군 할 때 총처럼 부담이 될 것입니다. 여행의 성격에 맞게 구매하시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격 또한 고려해야 될 중요한 포인트 이지요.

텐트는 작다고 싸고, 비싸다고 크지 않습니다. 그 기능과 제품의 제원, 제품의 무게 그리고 제질에 따라 가격이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너무 싼제품들은 선택에서 제외 하시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너무싼 제품들은 거의 일회성이는 생각을 버릴수가 없으실 것입니다.

 

대형 마트에서는 자신들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기준으로 소개를 하기 떄문에 선택의 폭이 아주 좁습니다. 그래서 시간과 여유를 두고 큰 매장에 여러 종류의 텐트를 구경하시고 판단하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