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2년 올 여름, 익스트림 아웃도어 스포츠가 뜬다!

클라이밍 이야기/클라이밍 소식

by lnayun 2012. 5. 28. 18:00

본문

728x90

2012년 올 여름, 익스트림 아웃도어 스포츠가 뜬다!

 

 

  웃도어 패션 시장이 커짐에 따라 아웃도어룩이 더욱 젊고 스타일리시해 지고 있다. 최근에는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아웃도어제품이 출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나서 아웃도어 패션을 즐기는 소비자층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 스포츠 산업도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등산, 캠핑, 낚시 등 주로 4050세대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아웃도어 스포츠는 최근 젊은이들이 추구하는 도전과 열정을 담은 '익스트림 아웃도어 스포츠'로 인기를 누리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캠핑, 바이킹, 걷기, 달리기 등 라이프 스타일 중심의 아웃도어 활동들을 지원해 온 기업들이 익스트림 스포츠를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타켓층을 다양화 하려는 시도를 펼치고 있다.

아디다스 아웃도어는 6월9일부터 10일까지 서울대공원 분수대 광장에서 '2012 아디다스 락스타 코리아 볼더링 대회'를 개최한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클라이밍 전문 선수들과 아마추어 선수들이 높은 수준의 루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뜨거운 도전의 장이 될 것이다.

K2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K2C&F(클라이밍 & 휘트니스 센터)'에 전문적인 암벽 등반과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는 'K2 전문등산학교'를 설립했다. 국내 정상급 산악 전문가들로 구성된 K2 전문등산학교는 매년 봄·가을 학기로 운영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미지의 세계에서의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한국 청소년 오지 탐사대'를 후원한다.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 글로벌 리더 배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을 길러줄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노스페이스는 5월26일 한강시민공원 뚝섬 인공 암벽장에서 열리는 '제18회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를 후원한다. 대한산악연맹의 주관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2012년 아시아선수권 8연패를 달성한 김자인 선수를 비롯해 노스페이스 클라이밍 팀 소속 간판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사진제공: 아디다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